우연히 발견했습니다.


구글 크롬 멀티테스크 기능이라고 또 하나의 신기술(?)을 발표 했습니다.


내용을 요약하면, 사람은 컴퓨터를 이용할때, 오른손 잡이 기준으로, 오른손으로 마우스 작업을 하고 왼손은 아무 작업을 하지 않기 때문에 일의 능률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의 능률을 올리기 위해서 양손을 한꺼번에 사용하기 위한 서비스를 내놓았습니다.


아래는 공식 유튜브 소개 영상입니다.

어때요 보셧나요? 앵그리버드와 드로잉 기능을 함께 하고, 한대의 컴퓨터로 두명이서 같이 사용할 수도 있으며, 일의 효율성을 높이는 저 퀄리티 높은 센스 있는 만우절 서비스!ㅋㅋ


다음은 사용하시는 방법 입니다.

1) http://www.google.com/chrome/multitask 로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는 Try Multitask Mode 박스를 클릭 합니다.


2) 실행시키고 나면 마우스가 2개 4개 6개씩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이 페이지에서만 실행이 되고, 다른 웹사이트로 넘어가거나 크롬을 최소화 하면 가상의 마우스 커서들은 사라 집니다.


3)계속 만지다 보면 저렇게 커다란 마우스도 지나가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놀다가, 끄고 싶으면 다시 Exit Multitask Mode 를 클릭 합니다.


4)그러면 짜잔! 하면서 만우절 거짓말이였습니다! 라는 메시지 박스가 뜹니다.


제가 이렇게 구글을 좋아하는 점은 바로 네티즌들과 이런 자그만한 이벤트로 소통을 하기 때문에 보다 더 정이 갑니다. 구글의 검색결과는 인위적이지 않고 컴퓨터가 계산한 순서대로 올려놔서 어떻게 보면 차가운 느낌을 드는데, 이런 이벤트를 통해서 구글에게서 좀 더 사람다운 냄새가 풍기기도 합니다.


여러분들도 오늘 만우절 이벤트 한번 즐겨 보세요^^




블로그 이미지

김 박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