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수학시간!


평소에 수학을 좋아하고, 이전 다른 수업에서는 뭐라고 하는지 잘 못 알아들었지만 수학은 만국 공통어이기에 기대가 되었다. 게다가 아시아를 제외한 다른나라에서의 수학이 얼마나 쉬웠는지도 궁금해서 직접 눈으로 보고 싶기도 했다.


총 4시간 수업 중에, 2시간 이론 수업 그후 2시간 실습으로 나뉘어 졌다.


첫 이론 수업에서 집합과 명제 두가지를 배웠다. 집합은 한국에서 중고등학교때 배우는 내용이고, 명제도 마찬가지로 중고등학교때 배웠다. 


이론 수업때 배운 내용을 한마디로 말하면, 너무 쉬웠다. 일단 중고등학교때 배운 덕택에 별로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었고, 게다가 난이도도 그때랑 별반 다르지 않았다. 하품이 절로 나오는 수업이였다. 다만 2교시 명제 수업시간에는 내가 조금 약한 부분이라서 경청을 했다.


이론 수업 후 이제 실습 시간이 왔다.


Assignment를 받고 나서 문제를 보니 피식 미소가 절로 나왔다.






한국의 훌륭한 수학 교육 덕분에(?) 나는 반에서 제일 먼저 풀고 검사를 받았다. 그리고 집에 가도 되지만 비가 너무 많이 내렸기에 교실에서 일반물리 공부 하면서 시간을 때웠다.


그러는 와중에 옆자리에 앉은 친구가 선생님의 도움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차례가 오지 않자 내가 옆에서 도와줬다. 옆에서 도와주는데 조금 힘들어 하는 것이 보였다. 이론 수업시간에 열심히 안들었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옆에서 열심히 도와 줬다. 


옆에서 도와주는데 1.5번에서 A,B 번 집합의 원소를 구하는걸 어려워했다. 보니깐 이차방정식을 풀이 할줄 몰랐다. 그래서 내가 옆에서 이차방정식 풀이 방법도 같이 설명 해주었더니


와~ 이 방법 좋다~


하면서 감탄을 했다.




자만해서 생각하면, 이번 학기동안 수학만큼은 내가 왕일꺼 같다ㅋㅋㅋ


블로그 이미지

김 박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