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로고


VirusTotal 로고



구글이 악성코드 차단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구글이 온라인 바이러스 탐색 서비스 업체 바이러스토탈(VirusTotal)을 인수했다고 더넥스트웹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


기사 링크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menu=020200&g_serial=687724




구글이 인터넷을 리드하는 회사답게 웹의 치안을 유지하기위해 투자를 확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VirusTotal사(http://www.virustotal.com)는 쉽게 말해서 인터넷에서 바이러스를 검색하는 회사입니다. 웹에서 검색을 하기 때문에 파일을 업로드해서 Scan을 하거나 웹사이트가 안전한지를 검사하기위해 URL을 Scan 하도록 하면 해당사이트에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있는지 없는지를 체크합니다. 웹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e메일이나 웹에서 주고 받은 데이터들을 감시를 할 수가 있죠. 덕분에 크롬과 파이어폭스, 익스플로러에 확장기능으로도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안전성은? 안정성은 보장합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안랩의 V3엔진을 포함, 다양한 안티바이러스 엔진을 검색시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자세한 엔진 내역들은 위키피디아 참조 http://en.wikipedia.org/wiki/Virustotal) 웬만해서는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를 놓치지 않습니다.



VirusTotal 사이트



그리고 다행인 것은 매각후에도 구글내로 흡수하지 않고 독자적으로 운영을 하도록 한다고 합니다. 최근에 구글이 인수를 하고 흡수를 해서 말아먹은 사업이 좀 있는데 어떻게 보면 다행스러운 일인 것 같습니다.


이번 인수로 G메일과 Google URL Shorter 서비스의 보완이 강화 될 것으로 보이고 후에는 크롬에도 내장이 되지 않을까도 생각해봅니다.


블로그 이미지

김 박사

,